뷰페이지

“애 안 낳았다” 반복 구미 여아 친모, 시신유기 시도 정황

“애 안 낳았다” 반복 구미 여아 친모, 시신유기 시도 정황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1-03-18 00:02
업데이트 2021-03-18 0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대 친딸이 낳은 딸 행방 오리무중

이미지 확대
구미3세아 40대 친모 “억울하다”
구미3세아 40대 친모 “억울하다” 구미 사망 3세아의 40대 친모 석모씨가 17일 검찰로 송치되기 전 구미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석씨는 “DNA검사 인정하지 않는다. 억울하다”고 말했다. 2021.3.17 뉴스1
경북 구미 ‘3세 여아 사망 사건’을 수사해 온 경찰이 제대로 실체를 밝혀내지 못한 채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구미경찰서는 17일 “친모인 A(48)씨를 미성년자 약취와 사체유기 미수 혐의로 구속 수사한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씨가 경찰 신고 하루 전인 지난달 9일 숨진 여아를 발견한 뒤 시신을 유기하려 한 정황이 일부 확인됐고 진술도 확보해 사체유기 미수 혐의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날 송치에 앞서 구미경찰서에서 언론 브리핑을 열었으나 사체유기 미수 혐의 외의 다른 수사 성과는 밝히지 못했다. 경찰은 A씨가 아이를 바꿔치기한 사실과 A씨의 딸 B(22)씨가 낳은 여아의 행방, A씨의 딸 친부 등에 대해서도 여전히 확인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 경찰은 간접 단서를 갖고 추적 중이라고만 했다. 특히 ‘A씨가 산부인과 진료를 받은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확인하고 있다”고 답변해 지나치게 미온적인 수사라는 지적을 받았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검찰에 송치한 뒤에도 검찰과 공조해 공소 유지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며 “사건의 진실 규명을 위해 적법절차에 따라 강도 높은 수사를 이어 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A씨는 이날 오후 검찰에 송치되면서도 취재진에 “진짜로 애를 낳은 적이 없다.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취재진이 ‘억울한 점이 무엇이냐’고 묻자 “진짜로 애를 낳은 적이 없다”는 말을 반복했다. ‘잘못한 게 아무것도 없느냐’는 질문에는 “없다. 정말로 없다”고 소리쳤다. A씨는 지난 11일 미성년자 약취 혐의로 구속됐으며, B씨는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구미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21-03-18 1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