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산 여대생 데이트폭력 피해 여성 “가해자측 연락 섬뜩”

부산 여대생 데이트폭력 피해 여성 “가해자측 연락 섬뜩”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7-04 17:48
업데이트 2018-07-04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산데이트폭력 피의자가 보낸 메시지
부산데이트폭력 피의자가 보낸 메시지 sns 캡처
올 초 부산에서 남자친구로부터 가혹한 폭행을 당한 피해자가 당시 겪은 공포와 피해로부터 3개월이 흐른 지금도 2차 보복의 위험을 걱정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피해자는 부산에 사는 여대생으로 올해 21살. 지난 3월 자신의 페이스북에 3개월간 교제한 동갑 남자친구에게 폭행을 당하는 CCTV 영상과 눈과 코 부근이 골절되는 등 크게 다친 사진을 공개했다. 당시 가해 남성은 피해자를 차에 태워 야산으로 데려간 뒤 마구 때렸고 자신의 집에 데려가 감금시켰다. 남성의 자택 등에서 폭행이 이어졌고, 피해자는 남성의 집 이웃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한 뒤에야 폭행에서 벗어났다.

피해자는 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몸 상태는 많이 회복됐다. 부산에 잠시 있다가 현재 다른 지역에 와 있다. 부산에 있을 때 많이 힘들었다”고 근황을 전했다.

그러면서 데이트폭력 삼진아웃제보다 강력한 처벌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한때는 연인 사이였던 사이기 때문에 그 사람의 일상이라든지 집이라든지 신상에 대해서 모르는 게 없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2차 보복의 위험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가해 남성 부모는 피해자와 합의를 하기 위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연락을 했다. 피해자는 “현상금 걸듯 제 또래한테 부탁했다. 저와 친한 친구 집, 또는 직장에 찾아가겠다고 하거나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전화도 계속 했고, 저한테도 했다. 섬뜩했다”고 고백했다.

피해자에 따르면 가해자측 부모는 연락이 닿지 않자 피해자가 다니는 대학에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가해 남성은 현재 구치소에 구금돼 있다. 피해자는 “알고 보니 소년원 전과가 있더라. 바람 소리만 들려도 자다가 일어나 문이 잠겨 있는지 다시 확인하게 된다”면서 “가해자가 구금돼 있기 때문에 그나마 일상생활에 돌아오려 하는 건데 만약 밖에 있다면 저는 집 앞으로 한 걸음도 못 나올 것 같다”고 호소했다.

가해 남성이 법원에 반성문을 제출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저를 (폭행할 당시에도) 사과하는 척 집 밖으로 유인했다”며 진정성이 의심된다고 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