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선영, 평창 개인·단체 출전권 확보…빙상연맹 “잘 다독이겠다”

노선영, 평창 개인·단체 출전권 확보…빙상연맹 “잘 다독이겠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1-26 13:41
업데이트 2018-01-26 13: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빙상경기연맹의 행정착오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이 불발됐던 노선영(29·콜핑팀)이 극적으로 개인전과 출전 자격을 얻게 됐다. 러시아 선수 2명이 도핑 문제로 출전 명단에서 빠지면서 예비 2순위였던 노선영이 올라가게 된 것이다.
평창올림픽 출전 무산된 빙속추월 노선영 연합뉴스
평창올림픽 출전 무산된 빙속추월 노선영
연합뉴스
노선영은 스피드스케이팅 1500m와 김보름(강원도청),박지우(한국체대)와 함께 팀을 이루는 팀추월 출전권도 확보했다.

빙상연맹은 26일 “오늘 오전 국제빙상경기연맹(ISU)으로부터 노선영이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1500m 쿼터를 받게 됐다는 통보를 받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노선영은 연맹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난하면서 더는 태극마크를 달지 않겠다고 밝힌 상황이다. ▶노선영 “빙상연맹, 동생 이용하고 나는 제외…가족 짓밟았다”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백철기 감독은 “ISU로부터 통보를 받은 후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고 있다”면서 “모든 게 내 책임이다. 연락이 닿는 대로 직접 만나 충분히 대화하고 다독여 올림픽에 함께 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팀 분위기와 관련해서는 “많이 가라앉은 상태지만 올림픽 개막까지 시간이 남아있으니, 팀을 잘 추스르겠다”고 강조했다.

노선영의 소속 콜핑팀 이승훈 감독은 ”선영이는 매우 혼란스러워하는 상황”이라면서 ”모든 것을 내려놨는데,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 매우 괴로울 것이다.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여부에 관해 결정을 못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훈 감독은 노선영을 만나 동생 노진규가 그토록 출전하고 싶었던 대회에서 멋진 은퇴 무대를 치를 수 있도록 설득하겠다고 했다. 이 감독은 ”바로 올림픽 출전 결정을 내리지는 않겠지만 어떻게든 선영이를 평창올림픽에 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