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농민회, 전남도청서 양파야적 시위

전남농민회, 전남도청서 양파야적 시위

입력 2014-06-19 00:00
수정 2014-06-19 17:0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왜 긴급수입제한 조치도 안 하나?”

이미지 확대
19일 오전 전남도청에서 전국농민회 광주전남연맹과 양파 재배농민들이 양파와 마늘값 폭락에 따른 대책마련을 요구하며 전남도청 앞에 1t 트럭 11대분의 양파를 야적하고 있다.  연합뉴스
19일 오전 전남도청에서 전국농민회 광주전남연맹과 양파 재배농민들이 양파와 마늘값 폭락에 따른 대책마련을 요구하며 전남도청 앞에 1t 트럭 11대분의 양파를 야적하고 있다.
연합뉴스
전국농민회 광주전남연맹과 양파 재배농민들은 19일 양파와 마늘값 폭락에 따른 대책마련을 요구하며 전남도청 앞에 1t 트럭 11대분의 양파를 야적하는 등 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본격적인 수확기에 접어들어 양파·마늘 값이 폭락을 거듭하더니 현재 공판장에서 양파값이 300원(1kg당) 이하로 거래되고, 마늘은 사상 처음으로 2천원(1kg당) 이하로 폭락했다”며 수매 확대와 수매가격 현실화 등을 주장했다.

이들은 또 “전남도와 일선 시군도 긴급 수입제한 조치와 최저 예시가격 현실화 등의 대정부 건의안을 낼 것과 지역 농협은 양파와 마늘 수매가 담합행위를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