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에 선도적 참여”

“교육기부에 선도적 참여”

입력 2012-04-27 00:00
업데이트 2012-04-27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롯데, 교과부 감사패 받아

롯데그룹이 교육기부에 선도적으로 참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에서 이주호(오른쪽)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이인원 롯데정책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그룹 제공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에서 이주호(오른쪽)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이인원 롯데정책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그룹 제공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26일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2 롯데 HR 포럼’에 참석해 롯데의 교육기부 활동을 격려하며 이인원 롯데정책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롯데는 지난해 교과부와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 세 차례에 걸쳐 전국 고등학교 진로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롯데백화점 등 6개 계열사에서 직업 현장 체험형 연수를 실시했다. 또 롯데홈쇼핑 등 4개 계열사에서는 고등학생 151명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이인원 롯데정책본부장은 “교육 기부는 인재 양성을 위한 기업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교육기부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4-27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