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대전 경찰母 피살’ 용의자로 아들 체포

[속보] ‘대전 경찰母 피살’ 용의자로 아들 체포

입력 2011-01-28 00:00
업데이트 2011-01-28 12: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전 둔산경찰서는 28일 “‘경찰관 어머니 강도치사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피해자의 아들인 경찰 고위간부 이모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지난 21일 오후 11시27분쯤 대전 서구 탄방동 모 아파트 자신의 어머니(68)의 집에서 어머니를 발 등으로 폭행해 사건 발생 6시간만에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헬멧을 쓰고 강도로 위장해 어머니의 집에 침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부검 결과, 이씨 모친의 사인은 흉강내 과다출혈에 의한 쇼크사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사망 시각은 새벽 4~5시로 추정된다.

 경찰은 당초 단순 강도범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도주로로 예상되는 CCTV를 확보해 19곳 1304대에 찍힌 녹화화면을 분석하는 한편 동일수법 전과자 23명,CCTV에 찍힌 유사한 인상착의의 음식점 배달부 등을 중심으로 우범자에 대한 수사를 벌여왔다. 이와 함께 지역 형사 및 방순대 요원 등 300여명을 동원해 피해자가 잃어버린 휴대전화를 수색하고 용의자 15명의 알리바이를 추적해 왔다.

 그 결과 지난 20일 대전 모 오토바이센터에서 이씨가 용의자가 범행 당시 사용한 것으로 의심되는 오토바이 헬멧을 구입한 사실을 확인,결정적 단서를 포착했다. 또 피해자 아파트의 안방과 거실,옆방 등에서 족적이 네 점 발견됐으며 이씨가 신었던 등산화와 일치하는 것으로 국과수 분석결과 확인됐다.

 범행 후 이씨는 “어머니의 휴대전화 번호가 찍힌 전화를 받았다.”며 다시 어머니의 집을 방문,어머니와 안방에서 함께 잤으며 다음날 오전 6시쯤 어머니가 숨진 것을 발견하고 직접 경찰서를 방문해 신고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씨는 이에 대해 “내가 어머니를 살해할 이유가 없다.”면서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