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신저가 온라인 쇼핑 도우미로 변신한다

메신저가 온라인 쇼핑 도우미로 변신한다

입력 2006-09-02 00:00
수정 2006-09-02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앞으로 MSN 메신저를 이용,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됐다.

인터넷 포털 MSN(www.msn.co.kr)은 1일 G마켓과 제휴,메신저를 통해 원클릭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G마켓 아이버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MSN 메신저 및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사용자들은 ‘G마켓 아이버디’와 친구 맺기를 통해 G마켓에서 제공하는 특화된 온라인 쇼핑몰 서비스를 메신저 대화창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상품검색이다.찾으려는 상품을 메신저 대화창에 입력하면 G마켓 아이버디가 실시간으로 검색,바로 검색 결과를 알려준다.쇼핑몰 사이트에 자주 접속,카테고리 별로 상품을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대폭 줄어들게 됐다.

또 메신저 사용자들만 볼 수 있는 ‘베스트 100’ ‘행운경매’ ‘오늘만 특가’ ‘공동구매’ 등의 G마켓 페이지가 별도 코너로 개설된다.

MSN 백선영 마케팅 팀장은 “메신저의 주 이용층인 직장인들이 온라인 쇼핑을 자주 이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남성 이용자들의 쇼핑 욕구도 높아지고 있어 이를 적극 반영했다.”면서 “G마켓 아이버디가 다양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고 간편한 구매 툴이 돼 메신저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버디’는 기업이 운영하는 인공 지능 로봇 버디(Buddy)를 소비자가 자신의 메신저 대화상대로 등록하면 기업이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메신저 상에서 대화 형태로 이용하는 서비스다.메신저 이용자와 기업 간에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툴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2006-09-02 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