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문 대통령 “美 차기 정부와 한미동맹 더욱 굳건히 하겠다”

[속보] 문 대통령 “美 차기 정부와 한미동맹 더욱 굳건히 하겠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0-11-09 14:46
업데이트 2020-11-09 14: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 2020. 11. 3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 2020. 11. 3 도준석 기자pado@seoul.co.kr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제46대 미국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 “한미동맹 강화와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진전에 어떠한 공백도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청와대 여민1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고 “지금까지 트럼프 정부와 사이에 이뤄낸 소중한 성과가 차기 정부로 잘 이어지고,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바이든 후보의 당선을 우리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라고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과 해리스 부통령 당선인이 미국을 통합시키고, 성공하는 정부를 이끌어 나가길 기원한다”라며 “둘도 없는 우방국이자 든든한 동맹국으로서 우리 정부는 미국 국민의 선택을 절대적으로 존중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공식적인 확정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미국의 오랜 민주적 전통과 법치주의, 성숙한 시민의식의 가치 위에서 선거의 마지막 과정을 잘 마무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