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朴대통령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 될 것”… ‘나흘 황금연휴’ 가능성↑

朴대통령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 될 것”… ‘나흘 황금연휴’ 가능성↑

허백윤 기자
허백윤 기자
입력 2016-04-26 16:53
업데이트 2016-04-26 2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펴집.보도국장 오찬행사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 04. 26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펴집.보도국장 오찬행사에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6. 04. 26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박근혜 대통령은 26일 다음 달 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언론사 편집·보도국장단과 오찬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내수경기 회복에 대한 질문을 받자 “대한상의가 건의한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면서 “그렇게 되는 방향으로 하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아마 국무회의 때 결정을 해야 되니까 내일 모래, 그런 방향으로 제가 생각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또 공직자 골프와 관련해 “얼마든지 칠 수 있는데 여기서는 눈총에다가 여러가지 마음이 불편해서 내수만 위축되는 결과를 갖고 오지 않겠는가”라면서 자유롭게 하라는 뜻을 밝혔다.

박 대통령은 과거 ‘골프를 칠 시간이 있겠느냐’ 하는 발언이 ‘골프 금지령’으로 해석된데 대해 “(저의) 이야기는 확대해석할 필요도 없다. 함의를 담고 있는 것 아니냐 생각할 줄은 저는 상상도 못했다”며 “그래서 앞으로 내가 말조심을 더 해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말하자면 칠 시간이 있겠느냐 하는 것은 제가 너무 바쁘고 그러니까. 다 공직자들이 그렇지 않겠느냐는 곧이곧대로…”라며 “하여튼 ‘한번 클럽에 나가게 되면 시간 걸리고 여러 가지 그날 하루가 다 소비되는 것처럼 느껴져서 바쁘겠다 그것(골프)까지 하려면’이라고 순수하게 생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그런 오해가 길어서 앞으로 저도 말 조심을 하겠다”며 “그 다음에 이런 부분은 자유롭게 공직사회에서도 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내가 휴식도 하면서 내수 살리는 데 기여를 하겠다 이런 마음도 가지고 하게 되면 모든 것이 지나치지 않으면서 국민들이 받아들일 때 내수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좋다 이렇게 느끼게 되지 않겠는가”라며 “그래서 그런 방향으로 됐으면 좋겠다. 내수 살리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야 되겠다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