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태희 “김건희 직접 사과 가능성도 고민·의논”

임태희 “김건희 직접 사과 가능성도 고민·의논”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1-12-24 10:03
업데이트 2021-12-24 11: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임태희 “진솔 설명 기회 좋겠는데 어떤 형식일지는 고민”

임태희 국민의힘 선대위 총괄상황본부장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공개석상에 나서서 사과를 하는 것까지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임태희(왼쪽 네번째) 총괄상황실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22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임태희(왼쪽 네번째) 총괄상황실장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임 본부장은 24일 CBS라디오에서 “(김씨 관련) 국민들이 충분히 납득하지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어쨌든 정리를 한 번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면서 “진솔하게 설명할 기회를 갖는게 좋겠다는데 어떤 형식이 될지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고민하고 의논하고 있다”고 말했다.

임 본부장은 “후보의 사과 차원을 넘어서 전체적인 설명을 (김씨가) 직접 하는 방법도 고민 하시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김씨가 공개 석상에 나와 직접 해명할 가능성을 열어둔 셈이다.

뿐만 아니라 임 본부장은 일부 여론조사지표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 지지율이 역전당하는 이른바 ‘골든크로스’ 현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서 “매우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지지자들이 보시기에 매우 실망스러운 사태들이 벌어지면서 이게 더 증폭된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선대위가 책임을 지고 나가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대위 내부에서 토론은 있되 파열음이라고 평가받을 정도로 나가서는 안된다”며 “권성동 사무총장과 둘이 이제 맞손을 잡고 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 본부장은 이날 알려진 올해 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면에 대해 “이제 당연히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면서 “(사면 여부는)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될 상황”이라고 했다.



고혜지 기자 hjk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