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에 한국당 반발…긴급 의총 열고 국회 보이콧 논의

‘김장겸 MBC 사장 체포영장’에 한국당 반발…긴급 의총 열고 국회 보이콧 논의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02 10:18
업데이트 2017-09-02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2일 오후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개최한다.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이미지 확대
김장겸 체포영장 관련 발언하는 홍준표
김장겸 체포영장 관련 발언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긴급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장겸 MBC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이 발부된 것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2017.9.1 연합뉴스
한국당은 전날 김 사장에 대한 체포영장 발부 사실이 알려지자 ‘언론탄압’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한국당은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었고, 이날 긴급 의총까지 소집했다.

특히 이날 의총에는 원외 당 대표인 홍준표 대표도 참석한다.

홍 대표가 지난 7월 대표에 취임한 이후 당내 현안과 원내대책 등을 논의하는 의총에 참석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당은 이날 의총에서 다음 주부터 열리는 정기국회 일정을 전면 보이콧하는 방안을 포함해 강력한 대여 투쟁 방안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당이 국회 보이콧을 결정할 경우 정기국회는 시작부터 파행으로 치닫고 정국은 급랭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이와 함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의 대검찰청 항의 방문, 환경노동위원회 위원들의 고용노동부 및 방송통신위원회 항의 방문 방안 등도 검토 중이다.

또 한국당은 오는 6일로 예정된 홍 대표와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의 만찬 일정도 전격적으로 취소했으며, 같은 날 잡혀 있는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 인사청문위원 만찬에도 참석하지 않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