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민석 “조여옥 간호장교가 대통령 필러시술 했을 수도”

안민석 “조여옥 간호장교가 대통령 필러시술 했을 수도”

오세진 기자
입력 2016-12-14 17:37
업데이트 2016-12-14 17: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서울신문DB


세월호 참사 이후 박근혜 대통령의 얼굴에서 나타난 피멍 자국이 필러시술의 결과라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여옥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대위)가 이 필러시술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김원호 전 대통령경호실 의무실장은 “그런 극단적인 의혹에 동의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규명’ 국정조사 3차 청문회에서 최순실(60·구속기소)씨가 단골로 이용한 ‘김영재 의원’(성형외과)의 김영재 원장이 박 대통령에게 필러시술을 한 적이 없다고 증언하자 조 대위가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청문회 증인으로 출석한 신보라 대통령경호실 의무실 간호장교(대위)는 박 대통령의 입 주위 피멍 자국에 대해 “미처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안 의원은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해 “(청문회에 불출석한) 조 대위가 2014년 4월 16일 박 대통령에게 주삿바늘을 꽂았다는 의심이 기정사실로 굳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김 전 의무실장은 “안 의원도 청와대 의무시스템을 조사했겠지만, 그런 극단적인 의혹에 동의할 수 없다”면서 강하게 부인했다.

앞서 김한정 민주당 의원은 박 대통령의 2014년 1월 6일 신년기자회견 사진과 같은해 5월 13일 세월호 유가족과의 면담 당시 사진을 제시했다. 이 사진들에는 박 대통령의 얼굴에 피멍 자국이 선명하게 나타나 있었다.

김영재 원장은 “필러(시술 자국) 같다”고 소견을 밝히면서도 박 대통령에게 안면 시술을 한 적은 한 번도 없다고 답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