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준석 “민주당 선대위 아무 감동 못 줘”

이준석 “민주당 선대위 아무 감동 못 줘”

이범수 기자
이범수 기자
입력 2021-11-08 10:18
업데이트 2021-11-08 10: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젊은층 지지, 역선택 조롱 안돼…호남 지지도 작은 실수로 잃어”
이미지 확대
주먹 인사 나누는 여야 대표
주먹 인사 나누는 여야 대표 송영길(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주먹 인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8일 “민주당의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명단은 인선 자체로도 아무 감동도 주지 못했는데 우리는 그들과 달라야 하고,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 후보 선출이 상대 후보에 비해 늦었던 만큼 신속히 선대위 체제로 전환하도록 지도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경선 이후 일부 젊은 당원 이탈 현상과 관련, “경선 결과에 아쉬움을 가진 젊은 당원들이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당 개혁과 2030의 정치 지형 확대를 위해 다시 뛰도록 세심한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 모교인 서울대 대학생위원회 지부 설립 등 후보가 직접 젊은 세대와 소통할 기회를 늘리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주말쯤부터 후보가 수도권과 지방을 넘나들며 젊은 세대와 소통하도록 실무적 준비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경선이 끝나고 당 안팎 일부 세대가 2030 세대를 비하나 조롱으로 보일 수 있는 언행을 하고 있다”며 “그들에게 역선택이라고 조롱하는 순간 돌아올 건 역풍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우리의 취약 지역이었던 호남 유권자들을 얻는 데 드는 노력이 10이었다면 그것을 잃어버리는 것은 아주 작은 실수였어도 충분했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의 전두환 관련 발언 논란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됐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