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하태경, “병사 노마스크 실험, 문재인 대통령 지시 폭로”

하태경, “병사 노마스크 실험, 문재인 대통령 지시 폭로”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21-08-27 11:11
업데이트 2021-08-27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 뉴스1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하태경 의원은 27일 “제보에 따르면 ‘병사들 대상 노마스크 실험’과 관련한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는 지난 8월 4일 청와대에서 개최한 전군 지휘관 회의에서 내려졌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국방부가 질병관리청과 상의도 없이 추진 중인 병사들 대상 노마스크 실험 지시자가 문 대통령이었다”며 “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K방역 홍보를 위해 국가안보와 직결되는 병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걸고 사실상 생체실험을 지시한 것은 매우 충격적인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26일 “군에서 적용할 방역지침을 일부 완화하는 방안을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나 이는 보건당국과의 협의를 통해서 결정될 사안”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은 ‘집단면역의 효과, 변이대응성, 치명률 등에 대한 관찰과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시범사례이자 연구사례가 될 수 있으니 방역당국과 협의하여 추진하라’고 전군 지휘관들에게 지시했다”며 “쉽게 말해 ‘백신을 맞은 병사들이 마스크를 벗으면 변이 바이러스에 다시 걸리는지 아닌지, 죽는지 아닌지, 어떻게 되는지 관찰해 시범사례로 삼으라’는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특히 하 의원은 “국방부는 결정되지 않은 군내 방역지침 일부 완화 방안을 두고 마치 확정된 것처럼 한다고 관련 사실을 부인하고 나섰다”며 “그러나 이같은 국방부의 주장은 완전히 거짓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보에 따르면 국방부는 이미 노마스크 실험 시범부대 지정까지 완료했다”며 “제보에 의하면 현재까지 총 5개 대대, 1개 군단 사령부가 노마스크 실험 대상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문 대통령을 향해 “8월 4일 청와대 전군 지휘관 회의에서 있었던 노마스크 실험 지시의 전모를 단 한 글자의 왜곡과 은폐 없이 공개하시기 바란다”며 “이같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즉각 국민들과 전군 장병들에게 대통령이 직접 사죄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