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민 명예훼손’ 입건된 김재섭 “제 교수님 조국께 묻습니다”

‘조민 명예훼손’ 입건된 김재섭 “제 교수님 조국께 묻습니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4-28 15:15
업데이트 2021-04-28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 뉴스1
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 뉴스1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 조민씨에 ‘무자격자’ 등의 발언을 해 명예훼손으로 경찰 수사를 받게 된 국민의힘 김재섭 비상대책위원이 28일 “당당히 맞서겠다”고 맞대응에 나섰다. 특히 자신의 대학시절 학과 교수였던 조 전 장관에 “법과 정의의 관점에서 이를 어떻게 보아야 하느냐”고도 반문했다.

김 비대위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민씨가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H병원은 저와 제 가족이 사는 도봉구의 거의 유일한 대형 병원”이라며 “그런 곳에 소위 ‘무자격자’라 불리는 조민씨가 근무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비판한 것이 죄가 된다면 저는 기꺼이 경찰의 조사에 응하겠다”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은 이어 “하지만 수사 당국은 이를 통해 조민씨의 자격 여부에 대한 진위를 소상히 밝혀내야 할 것”이라며 “만약 이 과정에서 의사로서 조민씨의 자격이 인정되고, 저의 명예훼손 혐의가 죄로 밝혀진다면 징역을 살더라도 기꺼이 법적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비대위원은 “제 학창시절의 교수님이셨던 조국 전 교수께도 묻는다. 교수님, 과연 이 상황은 법과 정의의 관점에서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라면서 “제 배움이 미천한 것인지, 교수님의 가르침이 거짓된 것인지 알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교수님의 강의를 들을 수는 없으니, 트위터라도 남겨 달라”고 했다.

그는 또한 “저는 도봉구민의 한 사람으로, 가족과, 도봉 주민의 건강을 지켜야 하는 당협위원장으로서 의사 조민의 자격 관련 의혹과 위협에 당당히 맞서겠다”며 “제 학창시절 형법을 가르치시던 조국 교수님과, 의사 호소인 조민씨 역시 단단히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강력 대응 의지를 내보였다.

국민의힘 도봉갑 당협위원장인 김 비대위원은 2014년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다. 그는 지난 2월 비대위 회의에서 “한일병원이 (도봉갑의) 거의 유일한 대형병원”이라며 “큰 병이 났을 때 갈 만한 곳인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소위 ‘무자격자’로 불리는 조민씨가 온다”고 말했다. 한 시민단체의 고발을 접수한 서울 도봉경찰서는 김 비대위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입건하고 수사에 나섰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