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민주당 3선’ 정장선 “이재용 사면 적극 검토해야”

[속보] ‘민주당 3선’ 정장선 “이재용 사면 적극 검토해야”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4-20 22:46
업데이트 2021-04-20 22: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정장선 평택시장이 23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대응과 향후 시정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정장선 평택시장이 23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대응과 향후 시정 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더불어민주당 ‘3선’ 출신의 정장선 경기 평택시장이 20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을 정부가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시장은 이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 “저는 이재용 부회장 사면을 정부가 강력히 검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반도체 전쟁이 한창”이라면서 “잘못이 있다면 반도체 전쟁에서 이겨서 갚도록 해야 한다. 전쟁에서 이기도록 기회를 주는 것도 하나의 용기이고, 우리 사회의 결단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오늘 삼성 반도체를 다녀왔다. 평택 캠퍼스는 제가 국회의원때 유치를 위해 백방으로 뛰어 더욱 감회가 컸다”며 이 부회장의 사면을 촉구했다.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 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