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오 “단일화 깨질 수도 있어…김종인 남 욕하는 것밖에 역할이 없다”

이재오 “단일화 깨질 수도 있어…김종인 남 욕하는 것밖에 역할이 없다”

기민도 기자
입력 2021-03-19 09:52
업데이트 2021-03-19 09: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오, “김종인의 역할이 끝났다”
“오세훈 안철수 둘만 붙여놓으면 단일화 가능”



국민의힘 이재오 상임고문이 19일
이미지 확대
이재오 “안철수.오세훈 직접 만나 단일화 합의하라”
이재오 “안철수.오세훈 직접 만나 단일화 합의하라” 이재오 국민의힘 상임고문이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단일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며 김 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2021.3.18/뉴스1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있는 한 단일화는 어렵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을 향해서는 “김종인의 역할이 끝났다”며 “남 욕하는 것밖에 역할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오세훈 후보가) 무선 100% 받겠다고 선언해 놓고 그리고 안철수도 좋다 그러고 했는데 김종인 위원장이 무슨 소리냐. 이대로 끌고 가면 되는데 왜 빨리하려고 그러냐 하고 엎은 거 아닙니까”라고 말했다.

그는 “김종인 위원장이 유선전화 꼭 넣어야 된다 그러니까 국민의힘에서 협상팀에 나온 사람들이 오세훈 말을 안 듣고 김종인 위원장 말 듣는 거 아닙니까”라며 단일화 협상 실패의 원인을 김 위원장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제일 난관은 안철수 후보가 오세훈 후보와 단일화를 하는 게 아니고 김종인 위원장과 단일화 싸움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상임고문은 “(단일화가) 깨질 수도 있게 됐다. 그래서 저희가 참 절박한 심정으로 이야기하는 것”이라면서 “이제 단일화 할 수 있는 길이 공식선거운동 들어가기 전 25일, 그리고 투표용지 인쇄하기 전 28일, 두 번 남았는데 그 두 번 안에 오세훈, 안철수 둘만 붙여놓으면 후보가 단일화될 수 있다”고 했다.

전날 김 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한 이 상임고문은 이날도 김 위원장을 향해 비난을 쏟아냈다. 그는 “김종인 위원장이 들어와서 제일 처음에 실수가 야당 국회의원 상임위원장 일곱 자리를 몽땅 여당에게 넘겨준 것”이라고 했다. 단일화 국면에 들어서서 김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를 비판한 적이 없고 오직 안 후보만 비판하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그는 “선거 치르고 나서 어차피 단일화가 되면 통합선대위 만들어야 되고 통합선대위가 선거를 치르니까 이제 김 위원장이 있으나마나다. 선거 치르고 선거 끝나고 나면 통합전당대회 해서 대표 뽑으면 되는 거지 굳이, 지금은 김종인의 역할이 끝났다”고 주장했다.

기민도 기자 key5088@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