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해영, 박원순 사망에 여당 지도부 중 첫 사과…“2차 가해 안돼”

김해영, 박원순 사망에 여당 지도부 중 첫 사과…“2차 가해 안돼”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0-07-13 11:30
업데이트 2020-07-13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의 극단적 선택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이 13일 “당의 일원으로 서울시민과 국민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이날 박원순 시장의 영결식 이후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수도 서울이 예상치 못하게 권한대행 체제에 돌입하게 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는 박원순 시장의 죽음 이후 당 차원에서 나온 첫 사과 발언이다.

김해영 최고위원은 “박원순 시장의 죽음을 애도한다. 시민운동가로서 헌신한 점을 누구도 부인하기 어렵다”면서도 “피해 고소인에 대한 비난, 2차 가해는 절대 있어선 안 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서울시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게 민주당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향후 당 소속 고위 공직자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 차원의 성찰과 대책이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분향소 찾은 시민들 ‘눈물 훔치며’
분향소 찾은 시민들 ‘눈물 훔치며’ 1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 마련된 고(故)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분향소를 찾은 시민들이 조문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서울시는 고인과 유족의 의견을 반영해 분향소를 검소하게 마련했으며 화환과 조기(弔旗)는 따로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2020.7.12/뉴스1
한편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원순 시장과 백선엽 장군 장례를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최소한 장례 기간에는 서로 추모하는 마음을 갖고 공동체를 함께 가꿔나가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대표는 “그동안 여러 사회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신 박원순 시장 유족께 애도의 말씀 드리고 공동 장례위원장으로 다시 한번 명복을 빌겠다”고 덧붙였다.

이해찬 대표는 전날 백선엽 장군 빈소를 찾아 조문한 사실도 함께 언급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