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주승용 “특검 연장·개혁 입법 추진하라” 국회 농성 돌입

주승용 “특검 연장·개혁 입법 추진하라” 국회 농성 돌입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2-24 17:48
업데이트 2017-02-24 17: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특검기간 연장 나선 주승용 원내대표
특검기간 연장 나선 주승용 원내대표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운데)와 이용호(왼쪽),박선숙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특검기간 연장과 개혁입법을 촉구하며 철야농성에 돌입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가 24일 특검 연장과 2월 임시국회 개혁입법 처리를 촉구하며 농성을 시작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발표한 성명에서 “3월 2일 본회의가 예정돼 있는데, 국민의당 의원을 대표해 그때까지 국회에서 특검 연장을 촉구하고 개혁입법을 하나라도 더 많이 통과시킬 수 있도록 촉구하는 투쟁을 이곳에서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국민께서 국회에 내린 ‘스탠딩 오더’는 국정농단의 진실을 규명하고, 개혁입법을 통한 국가대개혁을 이뤄내라는 것이다. 시간이 얼마나 걸리던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검 연장에 대해선 “황 권한대행이 승인할 사항이 아니라 당연히 수용해야 할 사항”이라며 “대통령 코스프레를 중단하고 특검의 수사 기간을 연장해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범죄사실을 숨기려는 자유한국당과 오직 대선에만 목을 매는 더불어 민주당, 그리고 정체성이 불분명한 바른정당의 반대와 소극적인 태도로 인해 개헌과 개혁입법 통과 역시 초라한 수준”이라며 “국민의당을 제외한 교섭단체, 특히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개협입법 통과에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다음달 2일 본회의 개회 전까지 노숙 농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