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방부 “사드 부지 성주 내 제3의 장소 검토했으나 부적합 결론”

국방부 “사드 부지 성주 내 제3의 장소 검토했으나 부적합 결론”

황비웅 기자
입력 2016-07-25 22:45
업데이트 2016-07-25 22: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방부는 25일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장소로 경북 성주군 내 ‘제3의 장소’를 검토했다는 서울신문 보도에 대해 “내부적으로 검토했으나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입장 자료에서 제3의 장소에 관해 “국방부는 자체적으로 부지 가용성 평가 기준에 따라 실무 차원에서 검토한 결과, 부적합한 요소들을 많이 발견했다”면서 “따라서 (사드 부지에 관한) 국방부의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최근 경북도지사와 몇몇 분들이 제3의 장소에 관해 언급하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미 양국은 사드 배치 부지로 성주군 성주읍 성산리의 공군 방공기지인 성산포대를 선정한 상태다. 하지만 성주군에서 사드 배치에 관한 반발이 거세게 일자 일각에서는 주변에 사람이 살지 않는 성주군 금속면 염속산(해발 약 700m)을 비롯한 제3의 장소가 대안으로 거론됐으나 국방부는 기존 방침을 변경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유지해왔다.

 국방부가 제3의 장소를 내부적으로 검토했으나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린 사실을 공개한 것은 제3의 장소가 대안이 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함으로써 논란이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