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태섭, 서울 강서갑에 출사표… ‘중징계’ 신기남 지역구에 출마

금태섭, 서울 강서갑에 출사표… ‘중징계’ 신기남 지역구에 출마

이슬기 기자
입력 2016-01-26 14:24
업데이트 2016-01-26 14: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금태섭 새정치민주연합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
금태섭 새정치민주연합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
안철수 의원의 ‘옛 측근’이었던 금태섭 변호사가 서울 강서갑에 출사표를 던졌다. 더불어민주당 신기남 의원이 윤리심판원 중징계로 총선 공천에서 배제될 가능성이 큰 가운데 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강서갑에 출사표를 던진 것이다.

금 변호사는 안 의원의 옛 사람인데도 더민주 뉴파티위원회와 인재영입위원회에서 활동하는 등 당의 새 얼굴로 전면에 선 모양새여서 그의 출마가 당과 조율을 거친 사실상의 투입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금 변호사는 오는 27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서울 강서갑 출마를 공식 선언할 계획이다. 금 변호사의 강서갑 출마 선언은 ‘현역 물갈이 공천’ 흐름에 힘을 실을 전망이다.

금 변호사는 26일 “강서갑은 변화와 혁신이 필요한 곳”이라며 “당이 변화하고 혁신하는 움직임을 하는데 제가 어떻게든 도움이 돼야 한다는 생각에 이곳으로 마음먹었다”고 밝혔다.

금 변호사는 안 의원이 2012년 대선에 출마했을 때 선거캠프인 ‘진심캠프’ 상황실장을 맡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와의 단일화 협상팀에 참여하는 등 안 의원의 핵심 측근이었다.

그러나 2014년 7·30 재보궐 선거에서 서울 동작을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당시 안철수 김한길 공동대표가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전략공천함에 따라 출마를 포기한 바 있다.

금 변호사는 지난해 8월 진심캠프 내 소통 부재와 비선라인 등을 비판하는 책을 낸 뒤로 안 의원과 멀어졌고 지난 8일 안 의원이 ‘원년멤버’들과 대규모 회동을 했을 때도 참석하지 않았다.

금 변호사는 더민주에 남아 당의 문화혁신과 세대교체 등을 위해 출범한 뉴파티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총선의 새로운 피를 수혈할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