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KF-X 3개 핵심기술 상당 수준 확보했다”

국방부 “KF-X 3개 핵심기술 상당 수준 확보했다”

입력 2015-10-27 11:43
수정 2015-10-27 11: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국방부는 미국이 이전을 거부한 한국형 전투기(KF-X) 핵심기술 4개 가운데 3개는 이미 상당 수준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KF-X의) 4가지 체계통합기술 중 3가지는 상당히 확보된 상태”라고 말했다.

그가 언급한 3개 핵심기술은 AESA(다기능위상배열) 레이더, IRST(적외선탐색 추적장비), EO TGP(전자광학 표적추적장비), RF 재머(전자파 방해장비) 등 4개 체계통합기술 가운데 AESA 레이더 기술을 제외한 나머지 3개를 가리킨다.

김 대변인은 “이들 3개 기술은 함정 분야에서 장치를 통합하는 것까지 해왔다”며 “AESA 레이더 체계통합기술 개발은 쉬운 일이 아니고 시간도 많이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KF-X 사업은 우리 공군의 매우 중요한 전력 사업이고 대한민국 항공산업이 육성될 수 있도록 하는 국운이 걸린 사업”이라며 “(필요한 예산이) 배정돼 잘 추진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다음 달 초 열리는 한미 연례 안보협의회(SCM) 의제 조율을 위해 류제승 국방정책실장이 이달 27∼30일 미 국방부를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일각에서 6·25 전사자 유해발굴작업이 부실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서는 한민구 국방부 장관의 지시로 사업 전반에 관해 점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광민 서울시의원 “‘좋은조례’로 증명한 입법 역량”…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서울시의회 고광민 의원(국민의힘, 서초3)이 지난 12월 26일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원의 공약 이행 우수사례와 좋은 정책사례를 공유, 확산함으로써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200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고 의원은 지난 2023년 ‘서울시 정책유효성 검증 조례’로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 의원이 발의하여 지난 9월 전국 최초로 제정된 ‘서울시교육청 도서구입비 지원 조례’는 학생들이 학습에 필수적으로 활용하는 교재, 참고서, 전자책 등 도서 구입 비용을 지원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습격차를 줄이는 것이 핵심이다. 통계청과 교육부가 발표한 ‘2024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 지역 사교육 참여 학생 1인당 월평균 지출액은 78만 2000원이며, 고등학생은 102만 9000원으로 전국 최고 수준이다. 고 의원은 교육비 지출 격차가 곧 학습 기회의 불평등으로 이어지는 현실을 개선하고자 조례 제정을 추진했으
thumbnail - 고광민 서울시의원 “‘좋은조례’로 증명한 입법 역량”…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쿠팡 가입유지 혹은 탈퇴할 것인가?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의혹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보다는 사태 축소에 급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30~31일 국회 청문회에서 보여준 관계자들의 불성실한 태도 또한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쿠팡 측은 이러한 논란에도 '탈퇴 회원은 많지 않다'고 발표했습니다. 과연 여러분은 앞으로도 쿠팡 회원을 유지하실 생각입니까?
1. 유지할 계획인다.
2. 탈퇴를 고민 중이다.
3. 이미 탈퇴했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