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개혁 “통 큰 결단 필요” 김무성 발언 의미는?

공무원연금개혁 “통 큰 결단 필요” 김무성 발언 의미는?

입력 2014-12-10 00:00
업데이트 2014-12-10 10: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 개혁
공무원연금개혁 “통 큰 결단 필요” 김무성 발언 의미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0일 여야 대표·원내대표가 참여하는 ‘2+2연석회의’가 이날 오후 예정된 것과 관련, “여야가 정기국회에서 예산안처리 등 좋은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도 좋은 합의가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정기국회에서 쟁점이 되는 사안은 모두 미뤄놓았기 때문에 오늘 회동에 대한 국민의 기대가 매우 높은듯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공무원연금개혁, 공기업개혁, 규제개혁 등 3대 개혁 처리가 중요하다”며 “원칙은 갖고 있으면서도 대화와 타협을 통해 유연하게 접근하는 자세를 갖겠다”고 말했다.

특히 공무원연금개혁과 관련, 김 대표는 “공무원연금개혁은 피할 수없는 숙제인만큼 여야가 오늘 통큰 결단을 내려야 한다”며 “정부에서도 공무원 사기진작과 공직사회 활력 제고 방안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우리 국회도 공무원연금개혁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날 종료된 정기국회에 대해선 “’부동산 3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등 (경제활성화와 관련해) 시급하고 중요한 22개의 법안이 아직 국회의 벽을 넘지 못하고 있다”며 “다음 주에 12월 임시국회가 열릴 예정인데 남은 민생경제법안을 반드시 통과해서 국민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와대 문건 파문으로 연말 분위기가 뒤숭숭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집권여당 새누리당은 오직 민생과 경제에 최우선 순위를 둬야 한다. 야당도 이의가 없을 것”이라며 “국민한테 항상 열려 있고 일하는 국회라는 평가를 받도록 여야가 함께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