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내일 경기지사 출마선언할 듯

남경필, 내일 경기지사 출마선언할 듯

입력 2014-03-04 00:00
업데이트 2014-03-04 1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이 경기지사 출마 의사를 사실상 굳힌 것으로 전해졌다.

남경필 의원, ‘경제민주화실천모임’ 회동
남경필 의원, ‘경제민주화실천모임’ 회동 남경필 새누리당 의원이 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경제민주화실천모임’ 회원들과 회동하고 경기도지사 출마와 관련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남 의원은 4일 오전 새누리당 전·현직 의원들로 구성된 쇄신모임인 ‘경제민주화실천모임’(경실모) 소속 의원들과 회동해 경기지사 출마에 대한 막바지 의견을 청취했다.

회동 후 한 참석자는 “남 의원이 출마를 굳혔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렇게 보시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홍일표 의원은 “남 의원의 경기지사 출마를 격려하고 찬성하는 분위기였다”면서 “워낙 여론조사가 높게 나오니까 우려하는 분위기는 없었다”고 전했다.

당사자인 남 의원은 “오늘 참석 의원님들이 다들 출마하라고 권했다”고 전하고 “최종 입장은 내일 말씀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경기지사 출마로 원내대표 도전을 접으면 원내대표 ‘친박(친 박근혜)’ 추대론이 나온다는 지적에 “그렇게는 가겠어요”라고 부정적 의견을 내비쳤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당히 새 바람을 일으키며 필승할 것이다. 경기도에서 정치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한다”(이상일 의원) 등 남 의원에 대한 적극적인 출마권유가 잇따랐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 ‘보험료율 13%·소득대체율 44%’를 담은 ‘모수개혁’부터 처리하자는 입장을, 국민의힘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 각종 특수직역연금을 통합하는 등 연금 구조를 바꾸는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모수개혁이 우선이다
구조개혁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