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병헌 “2월 국회서 현오석 해임안 제출 적극 검토”

전병헌 “2월 국회서 현오석 해임안 제출 적극 검토”

입력 2014-01-29 00:00
업데이트 2014-01-29 09: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29일 카드사 개인정보 대량유출 사태와 관련, 부적절한 발언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현오석 경제부총리에 대한 해임건의안 제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무책임한 현 부총리에게 필요한 것은 경고가 아닌 퇴장 카드”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현 부총리의 사퇴를 거부했기 때문에 2월 국회에서 해임건의안 제출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필요한 것은 제대로 역할을 못하는 현 부총리에게 또 기회를 주는 대통령의 오기가 아니라 제대로 사태를 수습할 사람을 찾는 지혜”라고 덧붙였다.

전 원내대표는 ‘당면한 민생불안 해소’와 ‘국민과의 약속 이행을 통한 정당정치 복원 및 신뢰회복’을 2월 국회의 양대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국민을 위험으로 내모는 정보유출, 조류 인플루엔자(AI), 전월세 대란의 ‘정조전 3란’ 해결에 여야가 있을 수 없다”며 “실사구시의 자세로 책임소재를 분명히 가리고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대통령과 여당의 연이은 공약 파기가 정당정치를 붕괴시키고 있다”며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어르신들 삶의 기초인 기초연금 문제를 여야정 대타협을 통해 약속해야 할 것이며, 박 대통령이 그토록 약속한 기초선거 정당공천 폐지 약속도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