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태섭 “1등 하려는데, 왜 2·3등 싸움이라 생각하나”

금태섭 “1등 하려는데, 왜 2·3등 싸움이라 생각하나”

입력 2014-01-17 00:00
업데이트 2014-01-17 10:2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장 후보 문제, 사적관계에 흔들릴 일 아냐”

무소속 안철수 의원측 신당 창당 실무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새정추)의 금태섭 대변인은 17일 “(지방선거에서) 야당끼리 경쟁하는 것에 대해 2, 3등 싸움이라고만 생각하는 것은 너무 비관적”이라고 말했다.

금 대변인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전날 ‘안철수 신당과 민주당이 2, 3등 싸움을 하면 양쪽 모두 심대한 타격을 입는다’며 야권연대 필요성을 언급한 데 대해 이같이 언급하며 반박했다.

금 대변인은 “(김 대표가) 왜 2, 3등 싸움이라고 하는지 모르겠다. 저희는 1등을 하려고 하는데…”라면서 “야권이 열심히 힘을 모아서 1등을 하면 해결되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만날 2, 3등 싸움만 한다고 생각해서는 과연 정권을 차지하고 수권을 할 수 있겠느냐”면서 “뭉치는 것만 가지고는 안 된다는 것이 재작년 선거들을 통해서 증명 됐기 때문에 힘을 키우면서 1등을 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금 대변인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전날 안 의원과의 관계에 대해 “경쟁이 아닌 상생의 결정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한 것을 일각에서 연대나 후보양보 요구로 해석하고 있는 데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할 입장은 아닌 것 같고, 선거인만큼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이어 “기본적으로 정당을 만들겠다고 나선 입장이기 때문에 중요한 선거구에 후보를 내는 것은 저희의 기본 원칙”이라면서 (서울시장 후보를 낼 지 여부가) 어떤 사적인 관계때문에 흔들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금 대변인은 서울시장 출마를 준비중인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이 전날 안 의원에 대해 신당 창당 준비과정에 아무런 직책도 맡지 않고 막후에서 조정하며 ‘상왕정치, 구태정치를 하고 있다’고 비판한 데 대해 ‘막말’이라고 비판했다.

금 대변인은 “그 말씀을 듣고 굉장히 놀랐다”면서 “국회의원이 150분이 넘게 있는 집권여당의 최고위원인데, 이제 작은 조직, 막 시작하는 저희한테 이렇게까지 막말을 하시는 걸 보면 우리가 그렇게 두려운가 생각이 든다”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