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정희 참배’ 안철수, 논란에 “잘한 일” 반박

‘박정희 참배’ 안철수, 논란에 “잘한 일” 반박

입력 2014-01-02 00:00
업데이트 2014-01-02 16: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새해를 맞아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출원 박정희 대통령 묘역에 분향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새해를 맞아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출원 박정희 대통령 묘역에 분향을 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 참배가 논란이 되자 안철수 의원 측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이며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2일 안철수 의원의 창당준비기구 새정치추진위원회 김효석 공동위원장은 “어제 현충원에서 박정희 대통령 묘역을 참배한 것을 놓고 여러 말이 많은 것 같지만 나는 지금 생각해도 우리가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효석 위원장은 “참배했다고 해서 그분의 리더십을 따르겠다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그것을 극복하는 것이 새정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계안 공동위원장도 “(박정희 대통령 묘역 참배 논란을) 예상 못한 바는 아니지만 솔직히 놀랐다”면서 “전직 대통령이 돌아가신 후에도 국민통합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여전히 편을 가르는 역할을 하는 게 안타깝고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김대중·이승만·박정희) 세 대통령 묘역을 찾은 것은 이들 대통령과 끊임없이 대화를 통해 잘한 것뿐만 아니라 잘못한 역사적 사실을 재해석하려는 충정이었다. 국민들에게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1일 안철수 의원이 국립현충원을 찾아 김대중,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찾은 것에 대해 일부 진보진영과 네티즌들은 “이것이 새정치냐”라며 비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