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두르는 박세일… 보수대통합 포석?

서두르는 박세일… 보수대통합 포석?

입력 2012-01-27 00:00
업데이트 2012-01-27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새달 중순 앞당겨 창당”

중도 신당인 가칭 ‘국민생각’ 창당을 주도하는 박세일 한반도선진화재단 이사장이 26일 “4·11 총선까지 선거 준비 기간을 감안해 창당 시점을 2월 말~3월 초에서 2월 중순으로 앞당기기로 했다.”고 말했다. 한나라당과의 전략적 연대, 나아가 보수 대통합까지 염두에 둔 포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미지 확대
박세일 국민생각 대표
박세일 국민생각 대표
박 이사장은 이날 “창당이 돼야 각 후보가 예비후보로서 여러 준비를 하기 쉬운 측면이 있어 가능하면 빨리 창당하려고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국민생각은 다음 달 초 광주시당을 시작으로 5개 시·도 지구당을 만든 뒤 같은 달 13일쯤 중앙당을 창당할 계획이다. 박 이사장은 한나라당·자유선진당 등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 “그런 말 할 단계가 아니다.”면서도 “‘가치연대’를 할 수 있으면 여야를 떠나 논의할 수 있다.”고 가능성을 열어 놨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에 대해선 “본인 생각을 정리하는 게 먼저”라고 답했다. 국민생각은 이날 당헌당규기초위원장에 김해룡 한국외대 교수, 정강정책기초위원장에 이용환 동국대 객원교수를 임명하는 등 창당준비위 주요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 기획위원장은 박계동 전 국회 사무총장, 조직위원장은 이원복 전 한나라당 의원·서종환 선진통일연합 공동대표, 정책위원장은 백성기 전 포스텍 총장·신도철 숙명여대 교수·조영기 고려대 교수가 맡게 됐다.

이재연기자 oscal@seoul.co.kr



2012-01-27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