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영춘, 이재오에 “생쇼하지 말라”…김해진 “日자민당 최고위원?”

김영춘, 이재오에 “생쇼하지 말라”…김해진 “日자민당 최고위원?”

입력 2011-08-01 00:00
업데이트 2011-08-01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영춘 민주당 최고위원이 이재오 특임장관에게 “생쑈하지 말라.”고 원색적인 비난을 했다. 이 특임장관 측은 이에 대해 “김 최고위원이 일본 자민당 최고위원이라는 소리를 들을까 걱정된다.”고 반격했다.

김 최고위원은 1일 일본 자민당 의원들의 울릉도 방문 강행에 반발, 울릉도에 머물고 있는 이 장관에게 “이 장관은 일본 의원들이 오지도 않을 울릉도에서 생쇼를 벌일 것이 아니라 한진중공업으로 달려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김영춘 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 연합뉴스
김영춘 민주당 지명직 최고위원
연합뉴스


그는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장관이 일본 자민당 의원들의 입국을 저지하겠다고 울릉도에 갔는데 이미 대통령이 지시해서 (의원들의) 입국불허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설령 법무부가 잘못해서 입국금지를 못한다고 한들 김포공항에 가야지 왜 울릉도에 가서 며칠씩 있는지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특임장관의 임무는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 정부와 국민을 이어 주고 정부와 여야 정당을 연결, 국가의 산적한 과제를 해결하는 별동대의 역할이다. 특임장관이 그렇게 한가한 직책이고, 그렇게 할 일이 없느냐. 부산에 있는 한진중공업 노조지도자도 만나야 하고, 서울에서 20일째 단식하고 있는 진보정당 지도자도 만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해진 특임차관은 “독도에 대한 일본의 주권침해 행위를 막는 것 만큼 시급한 사안이 어디 있느냐.”면서 “외교 문제는 초당적으로 대응해야하는데도 김 최고위원이 이 장관의 독도 방문을 흠집내는 이유가 의심스럽다.”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독도는 이 장관의 지역구도 아니고 (독도에는) 유권자도 김성도씨 등 2명 밖에 없는 것으로 안다.”면서 ”그런 곳에서 이 장관이 왜 쇼를 하겠는가. 이러다가 김 최고위원이 일본 자민당 최고위원이라는 소리를 들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인터넷서울신문 even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