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대통령, 슈워제네거와 고속철사업 논의

李대통령, 슈워제네거와 고속철사업 논의

입력 2010-09-15 00:00
업데이트 2010-09-15 0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오후 청와대에서 영화 ‘터미네이터’의 주인공인 아널드 슈워제네거 미국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만난다.
이미지 확대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주지사 수원 방문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4일 오후 캘리포니아와 경기도의 우호협력 MOU 체결을 위해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한 아널드 슈워제네거(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김문수(오른쪽) 경기지사의 안내로 화성행궁으로 안으로 향하고 있다.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주지사 수원 방문
(수원=연합뉴스) 신영근 기자 = 14일 오후 캘리포니아와 경기도의 우호협력 MOU 체결을 위해 경기도 수원 화성행궁을 방문한 아널드 슈워제네거(가운데)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김문수(오른쪽) 경기지사의 안내로 화성행궁으로 안으로 향하고 있다.
[화보] 화성행궁 방문한 ‘터미네이터 주지사’

 이 대통령은 슈워제네거 주지사와 접견에서 캘리포니아주 고속철도 건설의 우리 업체 참여 방안 등을 논의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 대통령과 슈워제네거 주지사는 또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여건 조성을 포함한 캘리포니아주와의 경제 협력관계 증진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이밖에 이 대통령은 2013년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다.지체장애인을 위한 스페셜올림픽의 창설자인 유니스 케네디 슈라이버의 딸 마리아가 슈워제네거 주지사 밑에서 부지사를 맡고 있다.

 앞서 이 대통령은 지난 2008년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방문 중 슈워제네거 주지사를 만난 적이 있다.

 이번 접견에는 2013년 동계 스페셜올림픽준비위원장인 한나라당 나경원 최고위원과,나디아 코마네치 국제스페셜올림픽 위원회 부회장,장쯔이(章子怡) 국제스페셜 올림픽위원회 홍보대사 등이 참석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