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오, 군소야당 방문…“은평서 저력 대단”

이재오, 군소야당 방문…“은평서 저력 대단”

입력 2010-09-01 00:00
업데이트 2010-09-01 10: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오 특임장관이 1일 국회에서 자유선진당,민주노동당,창조한국당,진보신당 등 군소야당을 잇달아 찾고 신임 인사를 했다.

 이 장관은 이날 가장 먼저 창조한국당 이용경 원내대표를 찾았다.4선 의원인 이 장관은 2008년 18대 총선 때 서울 은평을에서 문국현 전 창조한국당 대표와 경쟁을 벌였으나 패배했으며 이후 문 전 대표의 의원직 상실로 치러진 7.28 재보선을 통해 여의도에 재입성했다.

 그는 이 원내대표를 만나 90도로 인사 한 뒤 문 전 대표의 안부를 물었다.이에 이 원내대표는 “서울에 머물면서 책도 쓰고 있다”고 소식을 전한 뒤 “(7.28 재보선에서) 이 장관이 은평에서 저력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특히 “특임장관으로 작은 정당에도 와서 소통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다”는 이 원내대표의 칭찬에 “어떤 정당이든 그 정당을 지지하는 국민이 있는 만큼 의석수의 많고 적음을 떠나 앞으로 저희가 잘 좀 모시겠다”고 답했다.

 이 원내대표는 “지식경제부가 업무가 많아 중소기업 대응이 좀 약한 것 같다”며 ‘중소기업부 신설’을 제안한 뒤 “4대강 사업도 선별해서 하면 더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이 장관은 “대통령께 정책제안한 것을 전달하겠다”며 관련 내용을 메모하기도 했다.

 이 장관은 이어 자유선진당 이회창,민주노동당 이정희,진보신당 노회찬 대표와도 잇따라 면담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