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19] DJ 총선 거들기?

[총선 D-19] DJ 총선 거들기?

입력 2004-03-27 00:00
수정 2004-03-27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김대중 前대통령
김대중 前대통령
4·15총선을 앞두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26일자 일본 니혼게이자이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노무현 대통령 탄핵소추 의결에 대해 언급했다.김 전 대통령은 “노 대통령의 탄핵안이 가결된 뒤에도 경제와 사회는 안정돼 있다.”며 “한국의 정치가 크게 변화하는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탄핵소추 의결에 대한 비난여론이 거센 상황에서 ‘노 대통령 탄핵에 대한 찬반과 별개로 탄핵의결 행위 자체를 비난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민주당은 이날 DJ의 인터뷰 내용을 언론에 배포하며 크게 반겼다.이승희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극심한 소용돌이에 빠진 탄핵 정국에 대한 시의적절한 발언과 시국인식으로,어려움에 처한 민주당에 큰 힘을 주는 가슴 뿌듯한 지적”이라고 환영했다.그러나 열린우리당 박영선 대변인은 “국가 시스템과 국민의 성숙도를 강조한 것이지 탄핵에 무게를 둔 발언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이에 대해 DJ의 김한정 비서관은 “현재의 한국상황이 과거 쿠데타적 헌정중단 사태와는 다르고,국민들도 잘 극복할 역량이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 너무 불안하게 보지 말아달라는 주문으로,탄핵안에 대한 가치판단을 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진경호기자 jade@˝

2004-03-27 4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결혼식 생략?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 생각은?
비용 문제 등으로 결혼식을 생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노웨딩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1. 결혼식 굳이 안해도 된다.
2. 결혼식 꼭 해야 한다.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