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서울광고대상- 본상] 기업PR상-IBK기업은행 ‘응원가’편

[제15회 서울광고대상- 본상] 기업PR상-IBK기업은행 ‘응원가’편

입력 2009-11-27 12:00
수정 2009-11-27 12: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중소기업 격려… 희망 메시지 전달”

이미지 확대
김영찬 홍보부장
김영찬 홍보부장
‘응원가’ 편은 대한민국 경제를 묵묵히 지탱해 온 중소기업의 중요성을 사람들에게 다시 한번 일깨워주며 대한민국 경제에 힘찬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준비한 광고입니다.

중소기업을 격려하고 더불어 대한민국 사람들 모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광고에는 실제 인천에서 작은 공장을 운영하시는 중소기업 사장이 출연해 광고의 리얼리티를 살려내고 있습니다. 그는 경제 한파를 맨 앞에서 맞고 있는 중소기업인으로서 현장의 모습을 진솔하고 담담한 어조로 차분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확대
광고대행사 말이나그림
광고대행사 말이나그림
‘기업은행이 대출해 드리는 건 꼭 이겨내시라는 응원가입니다.’라는 엔딩 카피는 48년간 한결같이 한국경제와 중소기업 지원에 힘써온 기업은행만이 할 수 있는 진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님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 속에서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더욱더 중소기업의 밝은 미래와 건강한 금융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2009-11-27 3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불장인 국내증시에서 여러분의 투자성적은 어떤가요?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거듭 경신하며 5000선에 바짝 다가섰다. 연초 이후 상승률은 15% 안팎으로, 글로벌 주요 증시 가운데 가장 가파르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수익률은 외국인의 절반에 그치고 있다. 여러분의 수익률은 어떤가요?
1. 수익을 봤다.
2. 손해를 봤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