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김쌍수 www.lge.com) 휘센(WHISEN) 에어컨이 5년 연속 세계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총 1012만대를 판매했다.
이런 성공의 배경으로는 첫째, 선택과 집중전략을 통해 AC 전문메이커로 초기위기를 극복했으며 둘째, 지속적인 현장혁신활동으로 생산성 확보가 가능했고 셋째, 조기혁신을 통한 ‘2in1’, ‘액자형’, ‘이브(EVE)’ 등의 기술개발. 넷째 생산지별 현지적합 생산프로세스를 구축해 무역장벽을 해소하고 현지고객 적합 제품생산을 강화했으며, 마지막으로 90년 이후 단 한 건의 노사분규없는 노경화합 등을 들 수 있다.
LG전자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개념의 ‘투인원 아트(2in1 ART)’, 각 상황에 맞는 사운드 효과가 실내 분위기를 바꿔주는 ‘캐릭터 에어컨’,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는 ‘액자형 딜럭스 프리미엄’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5년 연속 세계판매 1위를 기념해 에어컨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 중이다. ‘2in1’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액자형 실내기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선착순 1만명에게 순금의 로고가 붙은 제품을 공급하고 추첨을 통해 순금 100돈을 준다. 6개월 무이자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런 성공의 배경으로는 첫째, 선택과 집중전략을 통해 AC 전문메이커로 초기위기를 극복했으며 둘째, 지속적인 현장혁신활동으로 생산성 확보가 가능했고 셋째, 조기혁신을 통한 ‘2in1’, ‘액자형’, ‘이브(EVE)’ 등의 기술개발. 넷째 생산지별 현지적합 생산프로세스를 구축해 무역장벽을 해소하고 현지고객 적합 제품생산을 강화했으며, 마지막으로 90년 이후 단 한 건의 노사분규없는 노경화합 등을 들 수 있다.
LG전자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개념의 ‘투인원 아트(2in1 ART)’, 각 상황에 맞는 사운드 효과가 실내 분위기를 바꿔주는 ‘캐릭터 에어컨’, 공기청정기로 사용할 수 있는 ‘액자형 딜럭스 프리미엄’ 등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5년 연속 세계판매 1위를 기념해 에어컨 예약판매 행사를 진행 중이다. ‘2in1’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액자형 실내기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선착순 1만명에게 순금의 로고가 붙은 제품을 공급하고 추첨을 통해 순금 100돈을 준다. 6개월 무이자혜택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2005-02-24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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