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10가구 중 3가구가 개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는 600만 가구로 한 달 평균 14만원을 반려동물 양육비로 지출하며 이 가운데 절반가량을 식비로 지출했다. 나머지는 미용·위생용품, 손질하기 등에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반려동물의 케어는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특히 반려동물의 목욕은 청결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다. 동작구 대방동에 등장한 ‘댕댕이 목욕탕(강아지 목욕탕)’은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셀프 목욕탕이다.
또한 무인 반려동물 용품샵도 24시간 운영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반려동물을 위한 의류, 간식, 위생용품 등을 언제든지 셀프로 구매할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처럼 무인 형태의 댕댕이 목욕탕은 반려동물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제대로 케어하는 트렌드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셀프 강아지 목욕탕과 강아지 용품샵은 반려동물을 더욱 사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