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나랑 살자”…한국 놀러온 日여성 손묶고 끌고다닌 30대男

“나랑 살자”…한국 놀러온 日여성 손묶고 끌고다닌 30대男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9-23 10:43
업데이트 2023-09-23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채팅 앱에서 만난 일본인 관광객을 결박해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채널A 보도화면 캡처
채팅 앱에서 만난 일본인 관광객을 결박해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채널A 보도화면 캡처
채팅 앱에서 알게 된 일본인 여성을 한국에서 만나 결박하고 금품을 갈취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인천 남동경찰서는 강도 혐의 등으로 캐나다 국적 재외동포인 3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6일 오전 10시 30분쯤 인천시 남동구 모텔에서 일본 국적의 20대 여성 B씨로부터 16만원 상당의 현금과 휴대전화·지갑 등을 빼앗은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채팅 앱으로 알게 된 B씨가 지난 13일 한국 여행을 하러 입국하자 같은 숙소에 머물며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건 당일 A씨가 B씨의 짐을 함부로 뒤지면서 다툼이 시작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범행 당시 객실을 떠나려던 B씨를 안으로 끌고 가 양손을 결박하고 테이프로 입을 막은 것으로 확인됐다.

채널A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A씨가 B씨의 몸을 거세게 잡아채 객실 안으로 끌고 들어가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후 A씨는 마스크와 옷으로 B씨의 얼굴과 손을 가린 채 인근 공원으로 데려갔고 “나랑 살지 않으면 죽여버릴 수 있다”고 협박했다고 채널A는 전했다.

B씨는 A씨가 방심한 틈을 타 도망쳤고, 지나가는 시민에게 도움을 요청해 A씨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경찰은 사건 현장 주변 CCTV 등을 분석해 도주한 A씨를 약 4시간 만에 검거했다.

A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금품을 훔치지 않았다. 돌려주려고 했다”며 범행 사실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사실을 부인했으나 피해 진술과 CCTV 자료를 토대로 혐의가 충분히 입증됐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