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군가 염산 세안제 나눠준다”…주민 떨게 한 SNS괴담, 사실 아니었다

“누군가 염산 세안제 나눠준다”…주민 떨게 한 SNS괴담, 사실 아니었다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3-06-01 10:33
업데이트 2023-06-01 15: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경찰 자료사진. 서울신문DB
경찰 자료사진. 서울신문DB
경기 양주시에서 ‘세안제 샘플’로 받은 제품이 염산이었다는 내용의 글이 SNS 등을 통해 퍼진 것과 관련해 경찰은 확인에 나선 결과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지난주 “누군가 염산을 폼클렌징 샘플이라고 속이고 우편함에 넣고 다닌다는 소문이 있다”는 내용의 112 신고가 접수됐다.

앞서 페이스북 등에는 “아파트 단지 우편함에 누군가 폼클렌징이라고 속이고 염산을 넣어 놓고 다닌다”며 “절대 쓰지 말고 신고해달라”는 글이 올라왔다.

함께 올라온 사진에는 ‘클렌징폼과 1대1 비율로 섞어서 세안하라’는 문구와 함께 포장된 청결세안제가 찍혀있다.

이 글은 맘카페 등에도 게시돼 지역 주민들이 불안에 떨었다.

하지만 경찰 확인 결과 소문은 사실무근으로 파악됐다.

해당 제품은 한 업체가 직접 제조한 세안제를 홍보하고자 지역 곳곳에 비치한 샘플이었다. 세안제 성분을 조사한 결과 정제수와 흑설탕 등을 함께 끓여 만든 제품으로 파악됐다.

양주경찰서 관계자는 “한 업체에서 세안제 신제품을 만든 것을 주민들에게 써보라고 나눠준 것”이라며 “감식 결과 염산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업주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루머 생성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은 이러한 소문이 퍼진 경위 등에 대해서도 파악하고 있다.
김민지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