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 맞아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 선포

새마을금고 창립 60주년 맞아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 선포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입력 2023-05-28 12:44
업데이트 2023-05-28 12: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4일 창립 6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 개최
5월 25일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 선포

이미지 확대
세계 새마을금고 선포식
세계 새마을금고 선포식 5월 24일 서울 강남구 인터콘티넨털 서울 파르나스에서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과 6개국 주요 인사들이 모여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 ’을 선포하고 있다.


새마을금고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을 선포했다.

28일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는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창립 6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13개국 48명의 해외 초청인사들과 이명수, 전혜숙, 김용판 국회의원, 김광휘 행정안전부 지역경제지원관 등이 참석했다.

컨퍼런스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영상축사로 시작해 니나 쉰들러 유럽협동조합은행협회(EACB) 최고경영자(CEO)의 기조연설로 이어졌다. 이어 ‘세계 속의 새마을금고’, ‘세계 새마을금고중앙회 비전과 전략’, ‘새마을금고 정보통신기술( ICT) 개발협력 모델’, ‘지속가능한 새마을금고’ 등을 주제로 한 4개 세션에서 해외 새마을금고의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전략과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네덜란드 라보뱅크, 일본 신금중앙금고, 국제노동기구(ILO)와 함께 금융협동조합이 직면한 도전과제를 살펴보고, 각국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컨퍼런스 직전 사전행사로 새마을금고는 태국 저축신용조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라오스 농림부와 합의의사록을 체결한 뒤 피지, 캄보디아 등 6개국과 5월 25일을 ‘세계 새마을금고의 날’로 선포했다. 새마을금고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새마을금고의 글로벌 성과와 전략에 대한 국내외적인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김소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