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업계에 따르면 샤넬은 2020년 3차례, 2021년과 지난해 각각 4차례 가격을 인상한 데 이어 올해 3월 주요 인기 제품의 가격을 최대 6%가량 올렸다. 또 ‘웨딩 시즌’인 5월, 6% 안팎의 가격을 인상했다.
혼수품으로도 많이 찾는 ‘클래식 플랩백 라지’ 가격은 1600만원을 향해 간다. 클래식 플랩백 라지 가격은 1480만원에서 1570만원으로 약 5.73% 올랐고,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 가격은 6.07% 올라 1367만원에서 1450만원이 됐다.
클래식 플랩백 스몰은 1311만원에서 1390만원으로 5.68% 올랐다.
급격한 가격 인상 소식에 소비자들 사이에선 “아무리 명품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가격을 올리는 건 해도 해도 너무한 것 아니냐”, “이제 샤넬백 하나면 아반떼 살 수 있습니다”며 불만이 쏟아져 나왔다. 가격이 올라가면 수요가 꺾이기 마련이지만, 명품 시장에선 여전히 샤넬을 구매하기 위한 오픈런(가게 문이 열리자마자 뛰어가 구매하는 행위)이 벌어지고 있다.
김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