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튜버가 태국 현지 여성과 선정적 방송”…경찰, 내사 착수

“유튜버가 태국 현지 여성과 선정적 방송”…경찰, 내사 착수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3-04-01 17:56
업데이트 2023-04-01 17: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 유튜버 신원·소재지 파악 나서

이미지 확대
경기 수원시 장안구 ㅊ창룡대로 경기납부경찰청 전경.
경기 수원시 장안구 ㅊ창룡대로 경기납부경찰청 전경.
해외여행 채널을 운영하는 한 유튜버가 태국에서 현지 여성들과 부적절한 신체 접촉하는 등 선정적 모습이 담긴 방송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1일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국내 한 남성 유튜버가 태국의 유흥업소로 추정되는 장소에서 태국 여성들과 성행위를 묘사하는 듯한 모습을 찍어 유튜브에 올렸다는 제보를 받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해당 유튜버는 성매매를 위해 비용을 알아보는 내용도 그대로 방송에 담았으며,자신의 후원 계좌도 노출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제보 영상을 확인한 경찰은 문제의 영상을 올린 유튜버 계정 명의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또 유튜버의 신원과 소재지를 파악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유튜버의 방송 내용이 음란물이 맞는지 관련 판례를 검토 중”이라며 “범죄행위가 특정되면 입건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근 태국 현지 매체들은 자국 여성을 상대로 한 한국인 유튜버들의 일탈 행위를 고발하며 논란이 되고 있다.
신동원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