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예스비, 중국 허마셴셩과 협약으로 K-브랜드 퍼스널 케어 상품 판매

예스비, 중국 허마셴셩과 협약으로 K-브랜드 퍼스널 케어 상품 판매

입력 2023-03-23 10:00
업데이트 2023-03-23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이오앤코코리아 제공
아이오앤코코리아 제공
디지털 무역 플랫폼 예스비(yesbee)를 운영중인 아이오앤코코리아가 최근 중국에서 위드코로나 정책 변화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랫폼 기업과 손잡고 K-브랜드의 중국 오프라인 수출 확대를 모색한다고 22일 밝혔다.

예스비는 중국 ‘신유통’의 근원지라 불리는 알리바바의 오프라인 마켓 브랜드인 허마셴셩과 협약을 맺고 K-브랜드 퍼스널 케어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가 2015년에 설립한 허마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물류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플랫폼으로, O2O 플랫폼의 선두주자이다. 설립한지 3년만에 중국인들의 식품 구매 패턴을 바꾸고 허세권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낸 허마는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주문 즉시 고품질의 신선 식품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상하이에서 첫 오픈한 허마 매장은 22년 기준 중국 전역 250여개 매장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허마 배달 가능 지역 여부에 따라 부동산 금액이 달라진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예스비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난해 누적 매출 1,3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초 B2B 플랫폼 예스비 2.0에 이어 B2C 플랫폼 신디픽 글로벌 출시를 통해 K-브랜드의 디지털 수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이와 관련해 안성에 위치한 하이브센터를 통해 국내외 B2C, B2B 물류와 글로벌 유통을 연계한 풀필먼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 상반기 허마셴셩에 K-브랜드 퍼스널케어 상품 입점을 시작으로 식품, 뷰티 카테고리 상품도 순차적으로 입점시키고 온-오프라인 유통과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으로 관련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예스비 관계자는 “이번 허마셴성과의 협약을 시작으로 중국 세일즈 파이프라인을 기존의 온라인 시장 위주에서, 엔데믹 이후 활성화가 예상되는 오프라인 시장으로 발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중국의 더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 K-브랜드 소비재 상품들을 입점시켜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