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시아 최대축제로 3년만에 귀환… 제주국제합창축제 21일 팡파르

아시아 최대축제로 3년만에 귀환… 제주국제합창축제 21일 팡파르

강동삼 기자
강동삼 기자
입력 2023-02-18 07:30
업데이트 2023-02-18 07: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제주전역서 열려
남아공·미국·인도네시아합창단 등 7개국 참여
코로나 팬데믹 딛고 테마처럼 ‘새로운 길’ 기대

이미지 확대
2022년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조직위원회 제공
2022년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조직위원회 제공
2023 제주국제합창축제&심포지엄이 아시아최대 국제합창축제에 걸맞는 규모로 3년만에 돌아온다.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조직위원회는 2023 제주국제합창축제&심포지엄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제주아트센터 및 서귀포예술의전당, 제주오리엔탈호텔 등 제주도내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합창인들의 방문이 제한되었던 지난 몇 년 간의 축제와는 달리 해외에서 참가하는 합창단과 지휘자들이 직접 참가해 더욱 풍성한 축제로 개최된다.
이미지 확대
올해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포스터.
올해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포스터.
제주국제합창축제앤심포지엄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전문합창단 및 아마추어 합창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음악 예술축제의 ‘새로운 길’이 펼쳐 가기를 원하는 우리 모두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 2023년 제7회 제주국제합창축제의 주제를 ‘새로운 길(NOVA VIA)’로 정했다.

이번 축제와 더불어 열리는 심포지엄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마이클 베렛(남아프리카공화국)과 본 축제의 협력감독인 티제이 하퍼(미국), 토미얀토 칸디사푸트라(인도네시아), 피델 G. 칼라랑 주니어(필리핀), 존 변(미국), 박창훈, 박신화를 초청해 합창 강의와 다양한 주제들을 통한 세미나와 워크숍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2022년 수교 30주년을 맞아 초청될 예정이었던 우즈베키스탄의 문화부차관 일행과 국립 예술단체장들을 비롯해 국가공훈 성악가들로 구성된 앙상블팀과 카자흐스탄에서도 카자흐합창단을 보내 우리가 익히 체험할 수 없었던 대륙의 음악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2년간 영상으로만 만나던 해외합창단들의 직접 느낄 수 있으며, 총 7개국에서 모이는 다양한 합창단과 지휘자들의 참여로 평화의 섬 제주에서 풍성하고 아름다운 합창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주 강동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