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 대통령 부부 불교도 신년대법회 참석… “사회의 따뜻한 등불, 불교계 감사”

尹 대통령 부부 불교도 신년대법회 참석… “사회의 따뜻한 등불, 불교계 감사”

고혜지 기자
고혜지 기자
입력 2023-02-06 17:11
업데이트 2023-02-06 17: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尹 “정부도 불교처럼 사회 약자와 아픔 보듬겠다”
“‘세계 전체가 한 송이 꽃’ 말씀 새겨 국정 운영 매진”


윤석열 대통령은 6일 ‘불기 2567년 대한민국 불교도 신년대법회’에 참석해 “나라와 국민을 위해 늘 기도해주시고 우리 사회의 따뜻한 등불이 돼 주신 불교계에 깊이 감사한다”며 신년 인사를 했다. 경제위기 극복과 나라와 국민의 평안을 서원한 행사에는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동행했다. 현직 대통령 부부의 신년대법회 참석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미지 확대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불기 2567년 대한민국 불교도 신년대법회’에 참석해 헌등을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불기 2567년 대한민국 불교도 신년대법회’에 참석해 헌등을 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신년대법회 축사에서 “나라 안팎으로 많은 도전과 위기들이 있었지만 국민 여러분과 불교계의 헌신과 노력이 있어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정부도 사회적 약자와 우리 사회 아픔을 더욱 세심하게 보듬고 따뜻한 온기가 국민의 삶 곳곳에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인 진우스님은 윤 대통령 축사에 앞선 신년법어에서 “취임 이후 국리민복과 국운융창을 위해 국내외로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는 대통령님께 오늘 법회가 안정적인 국정 운영에 마중물과 디딤돌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특히 그는 코로나19, 전쟁, 기후 위기 등을 언급하며 “세계 전체가 한 송이 꽃이라는 ‘세계일화’ 정신의 회복만이 그 해답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도 세계일화를 언급하며 “이 정신이 보편적 가치를 향한 국제사회의 연대정신과 결코 다르지 않다. 귀한 말씀을 새겨서 국정 운영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대통령 부부와 진우스님은 국운 융성과 국태민안을 빌며 헌등했고, 축사 뒤에는 행사를 기념하는 6m 길이 떡케이크 커팅식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정각회장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비롯해 홍문표 의원, 김영배·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회원 의원들이 참석했다. 정부, 대통령실에선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등이 자리했다.
고혜지 기자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