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단주마 영입…손흥민에게 위기일까, 기회일까

단주마 영입…손흥민에게 위기일까, 기회일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3-01-26 11:05
업데이트 2023-01-26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포지션 왼쪽 측면, 양발 잡이에 스피드 돋보여…경쟁 불가피할 듯

이미지 확대
토트넘에 임대 영입된 네덜란드 윙어 아르나우트 단주마(자료사진) AFP 연합뉴스
토트넘에 임대 영입된 네덜란드 윙어 아르나우트 단주마(자료사진) AFP 연합뉴스

손흥민(31·토트넘)에게 위기일까, 분발의 기회일까.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스페인 비야레알에서 뛰던 네덜란드 윙어 아르나우트 단주마(26)를 임대 영입했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알렸다. 겨울 이적 사장 막바지의 첫 영입이다.

왼쪽 측면이 주 포지션으로 중앙까지 두루 소화하는 단주마는 스피드를 앞세운 저돌적인 돌파가 돋보이는 공격수다. 손흥민과 포지션 경쟁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대목이다. 양발을 사용하는 것도 손흥민과 비슷하다.

잉글랜드 무대 경험도 있다. 2019~20시즌 중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본머스로 이적해 본머스가 2부로 강등된 2020~21시즌에 17골을 넣었다. 비야레알로 옮긴 2021~22시즌에는 리그 10골 포함 공식전 16골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엔 리그 2골 포함 공식전 6골을 넣고 있다. 원래 단주마는 에버턴 이적이 유력했다. 메디컬테스트까지 거쳤는데 프랭크 램퍼드 감독이 경질되는 과정에서 토트넘이 ‘하이재킹’했다.

단주마는 손흥민, 데얀 클루세브스키, 히샤를리송과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시즌 득점왕에 올랐던 손흥민은 올 시즌에는 리그 19경기에 출전해 4골 3도움으로 부진한 모습이다. 쿨루세브스키 역시 올 시즌 5도움을 올렸지만, 2골에 그치고 있다. 올 시즌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히샤를리송도 유럽 챔피언스리그(UCL)에서 2골을 넣었을 뿐 리그에선 득점 없이 2도움에 그치고 있다. 특히 쿨루세브스키와 히샤릴리송은 부상으로 내구성에도 문제를 보이고 있다.

영국 현지에서도 단주마 영입이 손흥민의 입지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HITC는 “손흥민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라며 “단주마의 토트넘행은 구단 레전드인 손흥민에게 타격이 될 것”이라고 봤다. 이브닝 스탠더드는 “경기력을 올리기 위해 분투 중인 손흥민의 상황이 단주마 영입의 가장 큰 요인이었을 수 있다”고 짚었다.

홍지민 전문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