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콘랩스, CES 2023서 3D 콘텐츠 생성 혁신 기술력 입증…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인

리콘랩스, CES 2023서 3D 콘텐츠 생성 혁신 기술력 입증… 글로벌 시장 경쟁력 확인

입력 2023-01-18 09:00
업데이트 2023-01-1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리콘랩스 부스에서 3D 모델의 AR 뷰어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리콘랩스 제공
리콘랩스 부스에서 3D 모델의 AR 뷰어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리콘랩스 제공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을 보유한 리콘랩스(대표 반성훈)는 지난 5~8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리콘랩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차별화된 3D 콘텐츠 기술력을 선보여 호평을 받고, 수많은 해외 기업과 협업 논의를 이어가는 등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인했다고 18일 밝혔다.

‘BE IN IT’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CES 2023’은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로 전 세계 3100여 개사가 최신 기술을 선보였고, 11만 5000명 이상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 기업이 550여 개가 참가해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았고, 어느 때보다 벤처·스타트업의 활약이 돋보였다.

리콘랩스가 CES 2023에서 소개한 ‘MetaRECON’은 실사에 가까운 품질의 3D 모델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NeRF(Neural Radiance Field) 기반 자체 3D 모델링 엔진으로, 강력한 표면 추론 성능을 통해 다양한 사물과 공간에 대한 한 차원 높은 퀄리티의 3D 모델을 구현한다.

미국,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메타버스 및 VR·AR를 활용한 산업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퀄리티 높은 3D 에셋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생성하는 ‘MetaRECON’ 기술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으로 사물과 공간을 촬영하여도 기존의 사진측량 기술에 비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얻는다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전시회를 통해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VR·AR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디지털 트윈 ▲메타버스 기반 콘텐츠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 기업과 프로젝트 협업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글로벌 시장의 니즈를 파악함과 동시에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디지털 환경에서 3D 콘텐츠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자사의 기술은 원하는 사물과 공간을 가상현실에 그대로 구현하고자 하는 모든 산업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며, 최근 미국과 프랑스 등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에도 B2B 형태로 납품을 논의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 고도화된 AI 엔진 개발 및 범용 서비스 출시에 힘입어 글로벌 시장에서 3D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리콘랩스는 2019년 설립돼 자체 개발한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을 토대로 지난해 3D 커머스 서비스 ‘플리카’(PlicAR)를 선보인 바 있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 기업 엔비디아와 기술 협약을 맺고, 최신의 3D 콘텐츠 분야 연구를 시장의 니즈에 맞추어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