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살 어린이 380회 학대 보육교사 송치 … 조리사는 파리채로 폭행

2살 어린이 380회 학대 보육교사 송치 … 조리사는 파리채로 폭행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2-11-09 10:10
업데이트 2022-11-09 1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아동학대 자료사진. 2022.02.07 아이클릭아트
아동학대 자료사진. 2022.02.07 아이클릭아트
2살 짜리 어린이 1명을 380여 회에 걸쳐 집중 학대한 혐의를 받는 보육교사 등이 검찰로 넘겨졌다

경기북부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을 상습 학대한 혐의(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파주 운정 A어린이집 보육교사 등 3명을 기소 의견으로 9일 검찰에 넘겼다.

보육교사는 한 어린이를 380여 차례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조리사는 파리채로 때리고, 원장은 관리 감독을 소홀히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 6월 15일 A어린이집에서 2살 아이가 보육교사와 조리사에게 상습 학대를 당했다는 신고를 받고 최근까지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에서 6개월 치 영상을 확보해 분석했으며 지난 8월 초 파주시에 이런 내용을 통보했었다.

보육교사 등은 어린이의 후드티 모자를 질질 끌어 이동시키거나 낮잠 시간에 잠이 들지 않은 아이를 여러 번 혼을 내다가 폐쇄회로(CC)TV가 없는 교실 밖으로 억지로 끌고 나가는가 하면, 재우기 위해 목덜미를 잡고 힘으로 누르는 등 신체적·정서적 학대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어린이집 내 학대는 지난해 6월 한 부모가 처음 의심 신고를 하면서 불거졌다. 당시 파주시청은 기본적인 피해자 조사만 하고 곧바로 전수조사를 벌이지 않아 ‘뒷북 행정’ 논란도 빚었다. 여론의 뭇매를 맞은 파주시는 지난 8월 17일 ‘영유아보육법 위반 혐의’로 해당 어린이집에 대한 폐쇄와 원장 자격정지 2년의 사전 행정처분을 내렸다. 이 어린이집은 같은 달 26일 경기도 행정심판위원회에 시의 처분이 과하다며 행정심판을 청구했으며 결과는 조만간 나올 것으로 알려졌다.
한상봉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