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주식 논란 백경찰 질병관리청장 고발 수순

민주당, 주식 논란 백경찰 질병관리청장 고발 수순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2-10-28 17:27
업데이트 2022-10-28 17: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실외 마스크 자율전환 발표
백경란 질병관리청장, 실외 마스크 자율전환 발표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이 23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9.23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주식 거래 내역을 제출하지 않은 백경란 질병관리청장에 대한 고발 수순을 밟을 계획이다.

2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 따르면 백 청장은 이날 복지위에 주식 관련 자료를 제출했지만, 더불어민주당이 요구한 주식거래 내역은 내놓지 않았다. 백 청장은 이날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기 위해 직접 국회를 찾아 정춘숙 복지위원장, 복지위 야당 간사인 강훈식 의원 등 야당 복지위 의원실을 차례로 방문했다.

앞서 복지위는 지난 20일 질병관리청 종합감사에서 백 청장이 이날 오후 6시까지 주식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백 청장을 고발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백 청장은 자료 제출 마감 시한인 이날 주식 관련 자료를 제출했지만, 자료에는 SK바이오팜, 신테카바이오, 바디텍메드, 알테오젠 매각 내역서 등 국정감사 당시 이미 국회에 제출했던 내역만 포함됐다.

민주당 의원들은 백 청장에게 그동안 주식 거래 현황 전체를 알 수 있는 10년치 거래내역 등을 제출할 것을 요구해왔다. 백 청장은 자료에서 “청장 임용 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업무 관련성이 있을 것으로 판단해 전액 매도했다”며 “인사혁신처 심사 중 상임위에서 바이오 주식을 보유하는 것에 문제를 제기해 바이오 관련 종목 4종도 전액 매도했다”고 해명했다. 문제가 제기된 주식은 이미 전량 매각했다는 설명이다.

하지만 민주당은 백 청장이 기존에 국회에 냈던 자료와 다를 게 없는 자료라며 고발은 부득이한 결정이란 설명이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미 백 청장의 행동 여하에 따라 고발을 하기로 했던 만큼, 수순을 밟을 예정”이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