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고 후 외제차 버리고 잠적했다 자수…“음주운전 적용 못해”

사고 후 외제차 버리고 잠적했다 자수…“음주운전 적용 못해”

이보희 기자
입력 2022-10-25 15:17
업데이트 2022-10-25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4시간 만에 나타나 “졸음운전” 주장

지난 21일 광주 서구 치평동 서부교육지원청 앞 인도로 한 외제차가 돌진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현장 출입을 통제한 후 해당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뉴스1
지난 21일 광주 서구 치평동 서부교육지원청 앞 인도로 한 외제차가 돌진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현장 출입을 통제한 후 해당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뉴스1
인도로 돌진한 차량을 버려두고 사라졌다가 사고 발생 34시간 만에 자수한 30대 운전자에게 음주운전 혐의는 적용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25일 사고 차량을 적절히 조치하지 않은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입건해 조사 중인 30대 남성 A씨에게 음주운전 혐의를 적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1일 낮 12시 6분쯤 광주 서구 치평동 서부교육지원청 앞에서 외제차를 운전하다 인도로 돌진한 사고를 냈다. 이후 차량을 그대로 버려둔 채 현장을 떠났다가 사고 발생 34시간 만에 경찰에 자진 출석했다.

A씨는 음주 운전 혐의를 부인하며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였다. 겁이 나서 자리를 떠났다”고 진술했다.

A씨는 도주 이후 PC방, 사우나, 병원 등을 방문했으며 병원에서는 두통을 이유로 링거를 맞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당시 경찰은 차량 등록 정보를 토대로 A씨를 찾아갔지만 A씨가 휴대전화 전원을 끈 채 귀가하지 않아 음주 여부를 확인하지 못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운전자의 혈중알코올농도가 0.03% 이상인 경우 운전이 금지되는데, A씨는 사고 발생 34시간 만에 나타나 음주 측정이 불가능해 음주운전 혐의를 적용하기 힘든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혈중알코올 수치가 없으면 음주운전 혐의를 적용할 수 없다”며 “음주운전이 의심되더라도 현행법상 방법이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해당 사고로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경찰은 A씨를 조만간 다시 불러 교통사고 후 조처를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도주한 혐의에 대해 조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보희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