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준법경영 전문성 확인”…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글로벌 인증 획득

“준법경영 전문성 확인”…LG전자, 준법경영시스템 글로벌 인증 획득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22-10-20 10:02
업데이트 2022-10-20 1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배구조·공정거래 등 11개 분야서 인정

LG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중 지배구조의 주요 항목인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한지 평가하기 위해 지난 4월 제정됐다.
서울 여의도 LG그룹 트윈터워 전경. 서울신문 DB
서울 여의도 LG그룹 트윈터워 전경. 서울신문 DB
LG전자는 국내 전 사업장에서 ▲기업지배구조 ▲공정거래 ▲반부패 ▲인사노무 ▲제조물책임 ▲안전보건 ▲환경/에너지 ▲정보보안/프라이버시 ▲자본시장법 ▲수출규제 ▲지적재산권 등 11개 분야에 대한 준법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특히 ESG 경영의 초석인 준법경영의 정합성과 전문성 등을 입증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과 관련해 2008년부터 준법 리스크 전담조직인 ‘컴플라이언스팀(현 준법사무국)’ 을 신설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결과라고 자평했다.

LG전자는 글로벌 법규제와 표준에 맞춰 준법 관리체계를 고도화화며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했고, 기능별로 세분화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현재 본사를 비롯해 각 사업본부와 해외법인에서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자체 운영하고 있다. 위원회는 국가별 법규제와 표준에 대한 동향을 분석해 대응하는 것은 물론, 리스크 개선 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직무별 차별화된 준법교육을 시행하는 등 준법경영 내재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 준법사무국 이승철 전무는 “기업 ESG 경영의 초석은 바로 준법경영이다”라면서 “기업 활동 전반에서 준법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성국 기자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