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가보훈처, 순직 경찰관 유가족 위한 주택 주거환경 개선에 나서

국가보훈처, 순직 경찰관 유가족 위한 주택 주거환경 개선에 나서

강국진 기자
강국진 기자
입력 2022-10-18 16:58
업데이트 2022-10-18 16: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민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친 정옥성 경감의 유가족이 거주하는 주택을 개선하기 위해 정부와 경제계가 뜻을 모았다.

국가보훈처는 18일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사업 ‘일류보훈 동행’의 2호 주택으로 순직 경찰관인 정 경감의 배우자가 거주하는 인천 강화군 소재 주택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 경감은 2013년 3월 1일 강화군 외포리 선착장에서 극단적 선택을 하려고 물에 뛰어든 시민을 구하고자 바다에 몸을 던졌다가 파도에 휩쓸려 실종됐다. 민·경·군 합동 수색에도 끝내 시신은 찾지 못했다.

정부는 1계급 특진과 옥조근정훈장을 추서했고, 전국 경찰과 인천 시민들이 2013년 6월 강화경찰서에 정 경감의 흉상을 건립했다. 이 흉상은 2017년 11월 현충시설로 지정됐다. 경찰청은 고인을 ‘2022년 경찰 영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박민식 보훈처장과 윤희근 경찰청장,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 한화그룹 방위산업 계열 4개 회사의 임원 등은 19일 정 경감 흉상에 참배한 뒤 고인이 생전에 배우자와 함께 지었던 주택으로 이동해 유가족을 만나 주택에 ‘국가유공자 명패’를 부착할 예정이다. 보훈처는 균열이 발생한 외벽을 보수하고 지하실 단열 창호를 교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일류보훈 동행은 보훈처와 전경련, 한화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8월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 있는 독립유공자 최명수 지사의 외손녀 자택을 1호 주택으로 선정해 지원했다.

강국진 기자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